×

연수안내

연수안내

연수지원

연수지원

수강신청

수강신청

추천연수

추천연수

YouTube연수

YouTube연수

디지털교육연구대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정보소양(ILT)

정보소양(ILT)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2.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연수관련문의에 글을 등록하시거나 원격연수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보시면 홈페이지
이용과 연수수강 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목록 9개, 페이지 1 / 1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연수를 들을 수 있는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용
      > 아이폰용

      >>> QR코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연수홈페이지의 첫 화면> 퀵메뉴에서~ [APP다운]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먼저, 수강 취소 기간을 확인합니다. (수강 취소 기간은 수강 신청 기간과 동일합니다.)
       

       수강 신청 및 취소 기간 내 [나의학습방]-[수강과정]-[신청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수강취소' 버튼을 클릭하세요.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연수지명번호는 수강 기간 내에만 본인이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학습방]-[수강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연수지명번호 및 개인정보 변경 후에는 반드시 '저장' 버튼을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로그인 화면 바로 옆에 보이는 'ID/PW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이름과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로 확인되는 '휴대전화번호'로 임시 비밀번호를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찾기는 별도로 추가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I-PIN인증은 http://www.g-pin.go.kr 에서 발급 받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또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될 때에는
      연수과정 담당자(☎ 053)231-1196)에게 연락 바랍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해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연수 신청 시, 나이스개인번호를 입력해 두어야만 NEIS 등재 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한 번만 등록하면 계속 반영 됨)
      연수 기간 내 나이스개인번호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추후 이수증을 출력하여 직접 등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나이스개인번호 확인: [업무포털] → [나이스] → [인사기록] → [기본사항] → 우측 상단 '개인정보'에서 확인
      ※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은 D로 시작하는 10자리입니다.

      ☞ 나이스개인번호 입력수정:
      1. 연수 신청 시, <나이스 정보 활용 동의서>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동의함' 선택 후, 나이스개인번호 입력
      2.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의 [MYPAGE] → [개인정보수정] → 제일 아래의 <나이스 정보 활용 동의서>에서 '동의함' 선택 → 나이스개인번호 입력 → '수정' 버튼 클릭

      만약, 나이스개인번호가 등록이 안된다면 아이디를 2개 가지고 있는 경우입니다.
      통합기술지원센터(☎ 053)980-6800)로 연락하여 아이디 통합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이수한 과정에 한해 2년간 복습 가능합니다.

      [나의학습방]-[수강과정]-[완료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복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4년도 이전에 이수한 과정은 복습이 불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학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원인으로는 크게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

      ① Internet Explorer 이외의 웹브라우저로 수강할 경우 (ex.구글 크롬 또는 엣지)
      ② 다른 PC 또는 휴대폰으로 중복 로그인을 했을 경우
      ③ 연수를 순차적으로 학습하지 않았을 경우

      ①이 원인일 경우 사용자 PC 버전을 체크해 주세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연수 홈페이지는 [Windows7, Internet Explorer9]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원격연수 PC 최적 환경 안내' 첨부 파일 참조

      PC버전이 맞다면,
      1. 임시파일, 쿠키 등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에서 '삭제'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연수 사이트를 추가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연수 홈페이지 주소 추가.

      ② 또는 ③이 원인일 경우 학습 진도 초기화 후 재학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더라도 학습 이력은 서버에 저장되어 남아 있기 때문에
      ☎ 053) 231-1196 로 전화주시거나 [나의강의실]-[Q&A]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선생님의 학습 이력(학습시간 및 접속횟수) 확인 후 수동으로 학습완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오류입니다.

      2~3분 정도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학습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다려 보시고 그래도 정상적으로 학습 진행이 되지 않거나 동일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
      임시 조치로 Internet Explorer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원래대로' 버튼 클릭.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통합기술지원센터 ☎ 053)980-6800 으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1.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의 대부분은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문제입니다.

      인터넷 창 상단 메뉴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연수 사이트 주소 추가 후 새로고침(F5)해 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Adobe Flash Player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임시파일, 쿠키 등을 삭제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탭에서 '삭제' 버튼 클릭.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Internet Explorer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원래대로' 버튼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