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안내

연수안내

연수지원

연수지원

수강신청

수강신청

추천연수

추천연수

YouTube연수

YouTube연수

디지털교육연구대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정보소양(ILT)

정보소양(ILT)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2.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전체목록 9개, 페이지 1 / 1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연수를 들을 수 있는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용
      > 아이폰용

      >>> QR코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연수홈페이지의 첫 화면> 퀵메뉴에서~ [APP다운]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먼저, 수강 취소 기간을 확인합니다. (수강 취소 기간은 수강 신청 기간과 동일합니다.)
       

       수강 신청 및 취소 기간 내 [나의학습방]-[수강과정]-[신청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수강취소' 버튼을 클릭하세요.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연수지명번호는 수강 기간 내에만 본인이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학습방]-[수강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연수지명번호 및 개인정보 변경 후에는 반드시 '저장' 버튼을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로그인 화면 바로 옆에 보이는 'ID/PW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이름과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로 확인되는 '휴대전화번호'로 임시 비밀번호를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찾기는 별도로 추가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I-PIN인증은 http://www.g-pin.go.kr 에서 발급 받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또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될 때에는
      연수과정 담당자(☎ 053)231-1196)에게 연락 바랍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해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연수 신청 시, 나이스개인번호를 입력해 두어야만 NEIS 등재 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한 번만 등록하면 계속 반영 됨)
      연수 기간 내 나이스개인번호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추후 이수증을 출력하여 직접 등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나이스개인번호 확인: [업무포털] → [나이스] → [인사기록] → [기본사항] → 우측 상단 '개인정보'에서 확인
      ※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은 D로 시작하는 10자리입니다.

      ☞ 나이스개인번호 입력수정:
      1. 연수 신청 시, <나이스 정보 활용 동의서>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동의함' 선택 후, 나이스개인번호 입력
      2.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의 [MYPAGE] → [개인정보수정] → 제일 아래의 <나이스 정보 활용 동의서>에서 '동의함' 선택 → 나이스개인번호 입력 → '수정' 버튼 클릭

      만약, 나이스개인번호가 등록이 안된다면 아이디를 2개 가지고 있는 경우입니다.
      통합기술지원센터(☎ 053)980-6800)로 연락하여 아이디 통합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이수한 과정에 한해 2년간 복습 가능합니다.

      [나의학습방]-[수강과정]-[완료과정]에서 과정명 확인 후 오른쪽 '복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4년도 이전에 이수한 과정은 복습이 불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학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원인으로는 크게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

      ① Internet Explorer 이외의 웹브라우저로 수강할 경우 (ex.구글 크롬 또는 엣지)
      ② 다른 PC 또는 휴대폰으로 중복 로그인을 했을 경우
      ③ 연수를 순차적으로 학습하지 않았을 경우

      ①이 원인일 경우 사용자 PC 버전을 체크해 주세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연수 홈페이지는 [Windows7, Internet Explorer9]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원격연수 PC 최적 환경 안내' 첨부 파일 참조

      PC버전이 맞다면,
      1. 임시파일, 쿠키 등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에서 '삭제'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연수 사이트를 추가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연수 홈페이지 주소 추가.

      ② 또는 ③이 원인일 경우 학습 진도 초기화 후 재학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더라도 학습 이력은 서버에 저장되어 남아 있기 때문에
      ☎ 053) 231-1196 로 전화주시거나 [나의강의실]-[Q&A]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선생님의 학습 이력(학습시간 및 접속횟수) 확인 후 수동으로 학습완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오류입니다.

      2~3분 정도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학습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다려 보시고 그래도 정상적으로 학습 진행이 되지 않거나 동일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
      임시 조치로 Internet Explorer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원래대로' 버튼 클릭.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통합기술지원센터 ☎ 053)980-6800 으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1.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의 대부분은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문제입니다.

      인터넷 창 상단 메뉴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연수 사이트 주소 추가 후 새로고침(F5)해 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Adobe Flash Player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임시파일, 쿠키 등을 삭제해 주세요.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탭에서 '삭제' 버튼 클릭.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Internet Explorer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원래대로' 버튼 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