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안내
연수지원
수강신청
추천연수
YouTube연수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정보소양(ILT)
나의학습방
※ 교육내용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NO | 구분 | 대상 | 연수과정명(★신규과정) |
차시 |
인원 | 비고 |
---|---|---|---|---|---|---|
1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15 | 35 | |
2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고등학교 물리학) | 2 | 25 | |
3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고등학교 생명과학) | 3 | 25 | |
4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고등학교 지구과학) | 2 | 25 | |
5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고등학교 화학) | 3 | 25 | |
6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물리학실험 지도역량강화 | 9 | 25 | |
7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생명과학실험 지도역량강화 | 7 | 25 | |
8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융합과학 탐구 및 과학과제 연구 지도방법 | 15 | 25 | |
9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지구과학실험 지도역량강화 | 6 | 25 | |
10 | 과학 | 중등 | 고등학교 화학실험 지도역량강화 | 6 | 25 | |
11 | 과학 | 공통 | 데이터 과학으로 수업과 업무에 날개달기 | 20 | 25 | |
12 | 과학 | 중등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과학) | 5 | 25 | |
13 | 과학 | 중등 | 안전교육(중등 과학 실험안전) 전문교육훈련 | 15 | 25 | |
14 | 과학 | 초등 | 안전교육(초등 과학 실험안전) 전문교육훈련 | 15 | 300 | |
15 | 과학 | 중등 | 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중등 과학) | 4 | 300 | |
16 | 과학 | 공통 | 자유학기제 교과 연계 주제선택 활동(과학) | 15 | 25 | |
17 | 과학 | 중등 | 중등 과학실험 안전 | 15 | 25 | |
18 | 과학 | 중등 | 중등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과학) | 15 | 25 | |
19 | 과학 | 중등 | 중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15 | 25 | |
20 | 과학 | 중등 | 중학교 과학실험 지도역량강화 | 13 | 25 | |
21 | 과학 | 중등 | 중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중학교 물리학, 지구과학) | 4 | 25 | |
22 | 과학 | 중등 | 중학교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중학교 화학, 생명과학) | 4 | 300 | |
23 | 과학 | 공통 |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거꾸로 실험 | 15 | 300 | |
24 | 과학 | 공통 | 천체관측 가이드 | 15 | 25 | |
25 | 과학 | 초등 | 초등 과학교과 지도역량강화 | 12 | 25 | |
26 | 과학 | 초등 | 초등 과학실험 안전 | 15 | 25 | |
27 | 과학 | 초등 | 초등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3,4학년) | 5 | 25 | |
28 | 과학 | 초등 | 초등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5학년) | 4 | 25 | |
29 | 과학 | 초등 | 초등 교직원을 위한 안전한 과학실험 지도방법(6학년) | 3 | 25 | |
30 | 과학 | 초등 | 초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15 | 25 | |
31 | 수학 | 초등 | 초등수학 교육내용 핵심잡기(도형) | 3 | 20 | |
32 | 수학 | 초등 | 초등수학 교육내용 핵심잡기(수와연산_분수, 소수) | 3 | 20 | |
33 | 수학 | 초등 | 초등수학 교육내용 핵심잡기(수와연산_자연수) | 3 | 20 | |
34 | 수학 | 초등 | 초등수학 교육내용 핵심잡기(측정) | 3 | 20 | |
35 | 수학 | 공통 | 통계 활용 교육 | 4 | 20 | |
36 | SW-AI | 공통 | (AI와 윤리) 매너가 인공지능을 만든다. | 6 | 25 | |
37 | SW-AI | 공통 | AI와 학교교육의 만남 | 3 | 25 | |
38 | SW-AI | 공통 | SW 뭉치면 뜬다! 스마트한 융합교육으로 창의적 수업 설계하기 | 15 | 25 | |
39 | SW-AI | 공통 | SW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학교관리자) | 15 | 25 | |
40 | SW-AI | 공통 | 머신러닝포키즈로 알아보는 인공지능 | 3 | 25 | |
41 | SW-AI | 공통 |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 15 | 25 | |
42 | SW-AI | 공통 | 빅데이터, 수업과 만나다 | 15 | 25 | |
43 | SW-AI | 공통 |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 15 | 25 | |
44 | SW-AI | 공통 | 사고를 키워가는 SW교육 기반 교과 교육 | 20 | 25 | |
45 | SW-AI | 공통 |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인공지능 교육 | 15 | 25 | |
46 | SW-AI | 공통 | 쉽게 따라하는 인공지능(AI)수업 | 15 | 25 | |
47 | SW-AI | 공통 | 아두이노로 배우는 피지컬 컴퓨팅(초급) | 15 | 25 | |
48 | SW-AI | 공통 | 아두이노와 함께하는 창의교실 | 15 | 25 | |
49 | SW-AI | 공통 | 앱인벤터로 SW, 인공지능(AI) 교육 시작하기 | 15 | 25 | |
50 | SW-AI | 공통 | 엔트리로 알아보는 인공지능 | 3 | 25 | |
51 | SW-AI | 공통 | 인간 중심 인공지능 교육 | 15 | 25 | |
52 | SW-AI | 공통 | 인공지능 리터러시 | 3 | 25 | |
53 | SW-AI | 공통 | 인공지능 시대 교육의 방향 | 1 | 25 | |
54 | SW-AI | 공통 |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교육 | 10 | 25 | |
55 | SW-AI | 공통 | 인공지능(AI)교육 인증 프레임워크 활용 과정 | 15 | 25 | |
56 | SW-AI | 공통 | 인공지능과 만난 교실이야기 | 15 | 25 | |
57 | SW-AI | 공통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체험중심 수업만들기 | 15 | 25 | |
58 | SW-AI | 공통 | 인공지능시대 AI교육의 실제 | 15 | 25 | |
59 | SW-AI | 공통 | 인공지능시대, AI 윤리를 묻다 | 15 | 25 | |
60 | SW-AI | 공통 | 인공지능으로 빅데이터 처리하기 | 6 | 25 | |
61 | SW-AI | 공통 | 중등 SW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 30 | 25 | |
62 | SW-AI | 공통 | 중등 SW기반 창의융합 수업의 첫걸음 | 15 | 25 | |
63 | SW-AI | 공통 | 중등교사를 위한 인공지능교육 길라잡이 | 18 | 25 | |
64 | SW-AI | 공통 | 초등 SW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수업혁신 | 15 | 25 | |
65 | SW-AI | 공통 | 초등 SW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심화 | 30 | 25 | |
66 | SW-AI | 공통 | 초등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길라잡이 | 15 | 25 | |
67 | SW-AI | 공통 | 코딩NO! 알고리즘YES!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알고 보면 쉬워요 | 15 | 25 | |
68 | SW-AI | 공통 | 코딩으로 소통하는 수업 만들기 | 15 | 25 | |
69 | SW-AI | 공통 | 코딩을 통한 창의력 신장 | 15 | 25 | |
70 | SW-AI | 공통 | 텍스트 코딩 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이 쑥쑥 | 8 | 25 | |
71 | SW-AI | 공통 | 프로그래밍 첫걸음 | 15 | 25 | |
72 | SW-AI | 공통 | SW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기초과정(초등)(ILT) | 15 | 25 | |
73 | SW-AI | 공통 | 내 손으로 직접 구현해보는 인공지능(ILT) | 15 | 25 | |
74 | SW-AI | 공통 | 엔트리와 함께 하는 소프트웨어 교육(ILT) | 15 | 25 | |
75 | SW-AI | 공통 | 인공지능시대, 모든 교사를 위한 SW교육(ILT) | 15 | 25 | |
76 | SW-AI | 공통 | 인공지능이 만들어 갈 똑똑한 교육(ILT) | 15 | 25 | |
77 | 정보화 | 공통 |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 15 | 25 | |
78 | 정보화 | 공통 | UCC동영상 만들기 | 15 | 25 | |
79 | 정보화 | 공통 | 교실에서 만나는 영화교육(영화읽기부터 제작까지) | 15 | 25 | |
80 | 정보화 | 공통 |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 18 | 25 | |
81 | 정보화 | 공통 | 구글 도구 활용으로 수업에 날개를 달자 | 15 | 25 | |
82 | 정보화 | 공통 | 나도 이제 온라인 수업 전문가 | 15 | 25 | |
83 | 정보화 | 공통 | 나도 할 수 있다 좋은 엑셀 실천 연구 | 15 | 25 | |
84 | 정보화 | 공통 | 너무 쉽다! 이정도면 나도 SMART한 교사 | 15 | 25 | |
85 | 정보화 | 공통 | 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심층학습 설계 | 15 | 25 | |
86 | 정보화 | 공통 |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의 이해★ | 1 | 25 | |
87 | 정보화 | 공통 | 디지털 드로잉으로 생각 표현하기 | 15 | 25 | |
88 | 정보화 | 공통 |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 30 | 25 | |
89 | 정보화 | 공통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15 | 25 | |
90 | 정보화 | 공통 | 메타버스 활용 블렌디드 러닝 | 15 | 25 | |
91 | 정보화 | 공통 |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톺아보기 | 15 | 25 | |
92 | 정보화 | 공통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15 | 25 | |
93 | 정보화 | 공통 | 물어보긴 부끄럽고 검색하면 안 나오는 IT 팁 100선 | 28 | 25 | |
94 | 정보화 | 공통 | 미디어 문해력 교육 | 15 | 25 | |
95 | 정보화 | 공통 | 미래교실로 리모델링하기, 구글 클래스룸! | 15 | 25 | |
96 | 정보화 | 공통 |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원격수업 | 15 | 25 | |
97 | 정보화 | 공통 | 미래로 가는 클래스룸(무선 기반을 활용하는 스마트 수업) | 10 | 25 | |
98 | 정보화 | 공통 |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영상 제작하기 | 8 | 25 | |
99 | 정보화 | 공통 | 선생님을 위한 슬기로운 메타버스 탐구생활 | 15 | 25 | |
100 | 정보화 | 공통 | 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 15 | 25 | |
101 | 정보화 | 공통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15 | 25 | |
102 | 정보화 | 공통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15 | 25 | |
103 | 정보화 | 공통 | 스마트한 교사의 ICT융합기기 다루기 | 15 | 25 | |
104 | 정보화 | 공통 | 앞서가는 교사의 미래교육 엿보기 | 15 | 25 | |
105 | 정보화 | 공통 | 어서와! 온라인 수업은 처음이지? | 15 | 25 | |
106 | 정보화 | 공통 | 언택트 시대, 어떻게 가르칠까 | 4 | 25 | |
107 | 정보화 | 공통 | 언택트 시대, 커피 한 잔 마시며 끝내는 블렌디드 러닝 | 15 | 25 | |
108 | 정보화 | 공통 | 에듀테크 기반 브렌디드 러닝의 모든 것 | 15 | 25 | |
109 | 정보화 | 공통 | 연구보고서 작성을 위한 SPSS 다루기 | 30 | 25 | |
110 | 정보화 | 공통 | 영상 찍Go 다듬Go 함께 나누Go | 15 | 25 | |
111 | 정보화 | 공통 | 왕초보의 유튜브 활용 | 15 | 25 | |
112 | 정보화 | 공통 | 왜 나만 바쁜걸까 옆반 정보부장의 스킬 훔쳐보기 | 15 | 25 | |
113 | 정보화 | 공통 | 원격수업 디자인 | 15 | 25 | |
114 | 정보화 | 공통 | 유튜브, 학교를 만나다 | 15 | 25 | |
115 | 정보화 | 공통 | 유튜브로 블렌디드 수업하기 | 7 | 25 | |
116 | 정보화 | 공통 | 유튜브로 재미있는 원격수업 디자인하기 | 15 | 25 | |
117 | 정보화 | 공통 | 일주일 만에 쌤 유튜버 되기 | 10 | 25 | |
118 | 정보화 | 공통 | 정보를 디자인하다(인포그래픽) | 15 | 25 | |
119 | 정보화 | 공통 | 중등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 | 15 | 25 | |
120 | 정보화 | 공통 | 지능정보사회의 인터넷 윤리 | 15 | 25 | |
121 | 정보화 | 공통 | 청소년 사이버 인성교육 | 15 | 25 | |
122 | 정보화 | 공통 | 초등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 15 | 25 | |
123 | 정보화 | 공통 | 초등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 | 15 | 25 | |
124 | 정보화 | 공통 | 칼퇴근을 부르는 엑셀 중·고급 과정 | 15 | 25 | |
125 | 정보화 | 공통 | 학교에서 바로 쓰는 이미지, 음성, 동영상 편집 마스터 하기 | 15 | 25 | |
126 | 정보화 | 공통 | 학교에서 영화 만들기 | 10 | 25 | |
127 | 정보화 | 공통 | 현장에서 바로 써 먹는 수업자료 제작 | 15 | 25 | |
128 | 정보화 | 초등 | IT 트렌드 따라 잡기(ILT) | 15 | 25 | ILT연계 |
129 | 정보화 | 공통 | 교육과정 속에 퐁당 빠진 소프트웨어 교육(ILT) | 17 | 25 | ILT연계 |
130 | 정보화 | 공통 | 사이버 폭력 예방 및 정보통신윤리교육(심화) (ILT) | 16 | 25 | ILT연계 |
131 | 정보화 | 공통 | 스마트 기반 협력학습으로 수업 역량 키우기(ILT) | 15 | 25 | ILT연계 |
132 | 정보화 | 공통 | 이것만 알면 나도 개인정보보호 전문가(ILT) | 15 | 25 | ILT연계 |
133 | 정보화 | 공통 | 초연결사회에서의 인터넷 및 정보보안 윤리(ILT) | 15 | 25 | ILT연계 |
134 | 정보화 | 공통 | 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엑셀2013(기초) (ILT) | 15 | 25 | ILT연계 |
135 | 정보화 | 공통 | 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엑셀2013(활용) (ILT) | 15 | 25 | ILT연계 |
136 | 정보화 | 공통 | 파워포인트2013 한 번에 따라잡기(기초) (ILT) | 15 | 25 | ILT연계 |
137 | 정보화 | 공통 | 파워포인트2013 한 번에 따라잡기(활용) (ILT) | 15 | 25 | ILT연계 |
138 | 정보화 | 공통 | 플립러닝 영상제작과 활용(ILT) | 15 | 25 | ILT연계 |
139 | 정보화 | 공통 | 한글2010 제대로 활용하기(ILT) | 20 | 25 | ILT연계 |
140 | 메이커 | 공통 | 메이커교육의 이해와 활용 | 15 | 10 | |
141 | 메이커 | 공통 | 상상을 현실로, MAKER 교육의 실제 | 14 | 5 | |
142 | 메이커 | 공통 |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메이커 교육 | 15 | 5 | |
143 | 영재 | 공통 | 에듀테크가 만들어갈 똑똑한 영재교육 | 15 | 100 | |
144 | 영재 | 공통 | 영재교육의 실제(겅중 겅중 영재교육 뜀박질) | 15 | 200 | |
145 | 영재 | 공통 | 영재교육의 이해(두근 두근 영재교육 첫걸음) | 15 | 200 | |
146 | 영재 | 공통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 15 | 100 | |
147 | 영재 | 공통 | 영재학급 운영의 실제 | 15 | 100 | |
계 | 5,250 |